12/20

AIYY, 고수익 덫에 걸렸나…암호화폐 폭락에 '휘청'

YieldMax AI Option Income Strategy ETF(AIYY)가 기초 자산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시장 상황으로 가격 압력을 받고 있다. 최대 40.63%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로 주목받았던 YieldMax Universe Fund of Option Income ETF는 특히 약세장에서 상당한 가격 변동성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옵션 전략을 활용해 다른 ETF에 투자하는 펀드 전략은 시장 침체기 저수익률로 이어져 악조건에서의 회복력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최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의 매파적 분위기가 시장 분위기를 전환하면서 AIYY와 같은 고수익률 펀드에 대한 시장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의 급락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심각한 침체를 겪는 것도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이는 금융시장 전반의 위험 회피 심리를 부추겨 고수익·고위험 투자 상품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과 연방준비제도의 덜 낙관적인 전망은 투자자들의 관망세를 심화하며 시장 변동성에 민감한 AIYY와 같은 펀드에 대한 압력을 가중하고 있다. AIYY ETF는 전일 종가 대비 0.91% 하락한 8.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