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고용 훈풍에 시장 '흔들'…UVIX, 변동성 급등에 13%↑

미국 고용 지표가 예상보다 견고하게 나오면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자 VS TR 2x Long VIX Futures ETF(UVIX)가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미국 노동부는 1월 10일(현지시간) 12월 고용이 시장 예상치인 15만5천개를 크게 웃도는 25만6천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탄탄한 고용 시장은 연방준비제도의 향후 금리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을 키웠다. 추가 금리 인하 필요성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 선물시장은 하락했고, 국채 금리는 잠재적인 금리 조정 우려를 반영하며 급등했다.

VS TR 2x Long VIX Futures ETF가 추종하는 변동성 지수(VIX)는 투자자들이 통화 정책 변화 가능성에 대비하면서 급등했다. 예상 밖의 고용 호조는 시장 불확실성을 증폭시켜 주식 및 채권 시장 모두에서 매도세를 촉발했다. 이러한 변동성 확대는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수익을 추구하는 VS TR 2x Long VIX Futures ETF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변동성 지수(^VVIX)는 현재 110.00으로 5.84% 상승하며 고용 보고서에 대한 시장의 민감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VS TR 2x Long VIX Futures ETF는 전일 종가 대비 12.79% 상승한 3.8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