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hares UltraShort Bloomberg Natural Gas ETF(KOLD)는 미국 천연가스 선물 가격 급락에 힘입어 큰 폭으로 상승했다. 2025년 1월 3일 미국 천연가스 선물은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의 재고 감소 예상치를 밑도는 발표 이후 7% 이상 하락하며 MMBtu당 3.4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주 미국의 천연가스 사용량은 예상치인 1,270억 세제곱피트에 못 미치는 1,160억 세제곱피트를 기록하면서 재고 수준 증가에 기여했다.
예상보다 따뜻한 날씨 전망과 맞물린 이러한 재고 증가는 천연가스 가격 상승 모멘텀을 약화시키고 하방 압력을 가중시켰다. 미국 48개 주의 천연가스 생산량 증가는 전년 대비 수준을 넘어서면서 공급 과잉 우려를 더욱 부채질했다. 1월 6일~17일 사이의 추운 날씨 전망으로 난방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향후 EIA 보고서에서 더 큰 재고 감소가 예상되더라도 현재의 재고 과잉을 상쇄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라는 전망 속에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멕시코로의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급증은 미국 천연가스 가격에 어느 정도 지지 요인을 제공하고 있지만,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는 재고 흑자와 완화된 기상 예보로 인해 여전히 부정적이다. 투자자들은 추가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요 지지선을 주시하고 있다. ProShares UltraShort Bloomberg Natural Gas ETF는 전일 종가 대비 10.68% 상승한 46.63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