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매도세에 휩쓸려 SUI 가격도 하락했다. 투자자들이 12월 미국 고용 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경계심을 키우면서 시장 불안감이 고조된 영향이다. 특히 고용 지표 호조에 대한 기대감이 연준의 통화 긴축 정책 장기화 우려로 이어지면서 2025년 금리 인하 가능성까지 재고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러한 분위기는 암호화폐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치며 SUI와 같은 알트코인의 가격 하락을 부추기고 있다. 지미 카터 전 대통령 추모를 위한 미국 증시 휴장도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키며 암호화폐 시장에 매도세를 더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러한 전반적인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SUI는 솔라나의 유력한 대안으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SUI는 효율적인 디앱(dApp) 및 탈중앙화금융(DeFi) 개발에 적합한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설계됐다. 뛰어난 기술력은 물론 최근 OKX 벤처스가 SUI 기반 헤이달 프로토콜에 투자하는 등 기관 투자가 잇따르면서 개발자들 사이에서 SUI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 요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시장 상황은 SUI 가격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SUI는 금일 2.61% 하락한 4.7725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중 최고가는 4.900647달러, 최저가는 4.511793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