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루멘, 10억 달러 비용절감 승부수…목표주가 8달러 향할까

시티는 루멘 테크놀로지스(LUMN)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고위험'으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8달러로 제시했다. 연결 서비스 확장과 잠재적 자산 매각 등 시장 확대 전략을 고려한 것이다. 최근 루멘 테크놀로지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투자자 관계 수석 부사장(SVP)과의 회의에서는 제품 현대화와 운영 간소화를 통해 연간 10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루멘 테크놀로지스는 주요 무선 통신사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광섬유 자산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부채 감소와 사업구조 재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티가 제시한 루멘 테크놀로지스의 목표주가 8달러는 현금흐름할인법(DCF), 기업가치/상각전영업이익(EV/EBITDA), 시나리오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산출됐다. 시티는 루멘 테크놀로지스의 EBITDA가 2025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12%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루멘 테크놀로지스는 수익성 악화와 높은 재무 레버리지라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광섬유 및 연결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는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시티는 "루멘 테크놀로지스는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을 확대함에 따라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루멘 테크놀로지스는 2025년 1월 14일 기준 5.3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