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코 QQQ 트러스트(QQQ)가 견고한 기업 실적 발표와 정보기술(IT) 섹터로의 자금 유입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나스닥 100 지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IT 섹터는 2025년 순이익이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 미국 기업의 77% 이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하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증권에 따르면 최근 시장 매도세 이후 투자자들이 통신 서비스 및 기술주 중심으로 매수세로 돌아서고 있다. 이러한 기술주에 대한 관심은 시장 자금 유출에도 불구하고 성장주 및 기술주 ETF로의 자금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다.
팔란티어와 스포티파이 등 개별 기업의 호재도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팔란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에 대한 강한 수요를 바탕으로 견조한 매출 전망을 발표하며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스포티파이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가입자 증가와 긍정적인 미래 전망에 힘입어 주가가 급등했다.
이러한 개별 기업의 성공은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가 추종하는 나스닥 100 지수의 전반적인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는 현재 전일 종가 대비 0.89% 상승한 522.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