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s Artificial Intelligence & Technology Opportunities Fund(AIO)는 인공지능(AI) 및 기술 섹터의 가격 변동에 영향을 받고 있다. 12월 13일 기준, 기술 업계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등의 대기업과 OpenAI, Anthropic 등 신흥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구도를 보이고 있다.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대규모 AI 모델 개발에는 막대한 비용과 자본이 필요한데, 이는 경쟁 심화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최근 알파벳이 Gemini 2.0 모델을 출시하면서 기업들의 AI 기능 강화 및 시장 점유율 확보 경쟁은 더욱 격화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언어 모델의 대안으로 부상하는 소형 언어 모델은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
기술주 시장은 전반적으로 혼조세를 나타낸다. 브로드컴은 AI 프로세서 판매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발표하며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일부 투자자는 AI 투자의 지속 가능성과 잠재적 과대평가 우려로 AI 중심 펀드에 대한 투자를 재평가하고 있다. 시장은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 등 거시경제적 요인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투자 심리와 거래 전략에 영향을 받고 있다.
Virtus Artificial Intelligence & Technology Opportunities Fund는 현재 24.1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전일 종가 대비 0.41% 하락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