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

AI 돌풍, 꺼지긴 커녕 더 거세진다…AIO 1.27%↑

Virtus 인공지능 및 기술 기회 펀드(AIO)가 인공지능(AI) 및 기술 분야의 주요 발전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B Insights에 따르면, AI 벤처캐피털 시장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4년 3분기 거래 건수가 24% 증가하며 회복력을 나타냈다. 이러한 AI 거래 활동의 급증은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서 AI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신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특히 미국은 전체 거래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AI 자금 조달을 주도하고 있어 탄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최근 미국 의회에서 발표한 초당적 AI 정책 청사진은 책임감 있는 AI 혁신을 촉진하고, AI 발전을 위한 규제 환경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87억1천만 달러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견조한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것도 기술 분야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넘어서며 기록적인 분기를 달성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실적은 AI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하는 것으로, AI 기반 수요에 힘입어 기업용 SSD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TrendForce의 조사 결과와도 일맥일치한다. 이러한 흐름은 AIO 포트폴리오의 핵심인 AI 및 기술 투자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고 있다.

AIO ETF는 12월 20일 금요일 오후 12시 15분(현지시간) 기준으로 전일 종가 대비 1.27% 상승한 23.9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