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

중국 경기 부양에도 YANG 12% 급등…'뜻밖의 역주행' 무슨 일?

중국이 최근 완화적 통화 정책으로 전환하면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중국 정부가 '신중한' 통화 정책에서 '적당히 완화적인' 정책 기 stance로 전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낙관론이 확산되며 중국 주식 시장이 랠리를 보였다. 시장 안정과 소비 진작을 목표로 하는 이번 정책 변화로 중국 주식은 한 달 만에 최고치인 2.7% 상승했다. 이는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한 적극적인 재정 정책 등 중국 정부가 발표한 광범위한 경제 전략의 일환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 시장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쳐 MSCI 아시아 신흥 시장 지수가 1.4% 상승했다.

중국 주식 시장에 대한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Direxion Daily FTSE China Bear 3x Shares ETF(YANG)는 중국 시장 성과를 둘러싼 변동성과 혼재된 투자 심리를 반영하며 급등세를 나타냈다. 이 ETF는 프리마켓에서 11% 상승했는데, 이는 중국 시장의 단기 성과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가진 투자자들의 강한 약세 심리를 보여준다. 대만 인근에서 증가하는 중국 해군 활동과 같은 지정학적 우려도 이러한 심리를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Direxion Daily FTSE China Bear 3x Shares ETF(YANG)는 현재 64.4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전일 종가 대비 12.33% 상승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