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하운드 AI(SOUN)의 주가가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속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프랭클린 리소시스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사운드하운드 AI 주식 3만7천900주를 약 17만7천 달러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여러 헤지펀드가 사운드하운드 AI에 대한 지분을 늘리는 추세와 맞물려 회사의 미래 전망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 투자 커뮤니티 레딧에서도 사운드하운드 AI의 최근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감지된다. 한 사용자는 사운드하운드 AI와 루시드 모터스의 파트너십 체결을 언급하며 "루시드 모터스는 첨단 기술을 적용한 고급 장거리 전기차를 개발하는 기업"이라며 "루시드 모터스가 사운드하운드 AI를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그들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른 사용자는 "3월 중순에 주가가 5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크다"며 "26%에 달하는 공매도 비율을 고려하면 숏 스퀴즈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사운드하운드 AI의 주가는 현재 20.91달러로 전일 종가 20.16달러 대비 3.75% 상승했다. 거래 시작 9분 만에 거래량은 505만6천457주를 기록하며 평균 일일 거래량의 8.32%를 넘어서는 등 활발한 거래 흐름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