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하운드 AI(SOUN)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노동통계국의 최신 소비자물가지수(CPI) 보고서에서 12월 근원인플레이션이 3.2%로 예상보다 낮게 나타나면서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사운드하운드 AI와 같은 성장주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노스랜드 증권이 목표주가를 주당 6달러에서 8달러로 상향 조정하는 등 최근 증권가의 긍정적인 평가도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다. 다른 애널리스트들 역시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하며 사운드하운드 AI의 성장 궤도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고 있다.
대화형 AI 시장에서 사운드하운드 AI의 강력한 입지와 혁신적인 솔루션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한다. 사운드하운드 AI의 독자적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서 주목받는 원활한 인간-기계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전년 대비 매출 증가 등 최근의 재무 성과 역시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찰스 슈왑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지오드 캐피탈 매니지먼트와 같은 기관 투자자들도 사운드하운드 AI에 대한 지분을 늘리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운드하운드 AI의 주가는 현재 14.28달러로, 전일 종가인 13.89달러에서 2.77% 상승했다. 거래 시작 30여분 만에 거래량은 1천737만3천399주를 기록하며, 평균 일일 거래량(6천835만1천177주)의 25.42%를 차지하는 등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