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인튜이티브 머신스, 8.45%↓…'고위험' 달 탐사 기업, 추락 신호탄?

인튜이티브 머신스(LUNR)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뚜렷한 회사 관련 악재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투자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주가 수준과 향후 전망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부 투자자는 최근 주가 하락이 기업 자체의 문제가 아닌, 전반적인 투자 심리 위축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며 추가 하락 가능성을 경계하고 있다. 특히 향후 우주선 발사 시점까지 시장 분위기가 부정적일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됐다.

뚜렷한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높은 밸류에이션과 투기적 성격을 띠는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고위험·고수익 투자로 평가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20일 이동평균선(SMA)인 16달러 부근과 같은 기술적 지지선을 주시하며 매수 기회를 노리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여전히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있지만, 목표주가는 하향 조정하며 두 자릿수 하락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현재 16.3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일 종가인 17.87달러 대비 8.45% 하락한 수치다. 거래 시작 30분 만에 거래량은 344만5천88주를 기록했는데, 이는 평균 일일 거래량 1천715만57주의 20.09%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오전 거래는 상대적으로 한산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