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hares UltraShort Bloomberg Crude Oil ETF(SCO)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하루 1천351만3천 배럴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OPEC+의 감산 연장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비롯한 비(非)OPEC+ 산유국의 견조한 생산량 증가가 이러한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번 주 미국의 원유 시추공 수가 5개 증가한 것 또한 생산량 증가 전망을 강화하며 원유 시장에 부정적 심리를 조성하고 있다.
OPEC+가 추가 생산량 조정을 연기하기로 결정한 것도 원유 가격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다. 비(非)OPEC+ 국가들의 견고한 생산량으로 내년 원유 공급 과잉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OPEC+는 시장의 원유 과잉 공급을 막기 위해 관망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관망세와 현재의 높은 생산량은 원유 가격 하락 전망에 힘을 싣고 있으며, ProShares UltraShort Bloomberg Crude Oil ETF와 같은 인버스 ETF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ProShares UltraShort Bloomberg Crude Oil ETF(SCO)는 12월 6일 오후 1시 32분(현지시간) 기준 1.90% 상승한 18.73달러를 기록했다.